비트코인(BTC)이 2천만 원을 넘어 역대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뒤를 이은 알트코인*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이더리움(ETH)과 리플(XRP)도 연중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24일 오전 오후 1시를 기준으로 이더리움은 약 68만 원, 리플은 720원을 넘는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이란?
알트코인은 Alternative coin의 축약어로 비트코인 이외의 후발 암호화폐를 칭하는 말입니다. 가장 유망한 알트코인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이더리움이며, 뒤를 이어 리플, 라이트코인, 모네로, 이오스 등의 메이저 코인들이 쫓고 있습니다.
이더리움(Ethereum, ETH)은 시가총액 2위, 알트코인 중 시가총액 1위로 현재 비트코인을 제외한 코인 중 리플과 함께 최대 볼륨을 가진 코인입니다. 향후 비트코인의 점유율을 넘어 코인 1위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을 정도로 기대가 되는 코인입니다.
이더리움의 국제 가격은 비트코인 상승세 뿐 아니라 이더리움 2.0의 출시 임박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은 느린 속도와 확장성 부족 등의 문제를 겪고 있기에 이더리움 2.0 출시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이더리움 2.0 예상 출시일은 12월 1일입니다. 출시 일주일 전 오후 9시까지 52만4288 ETH가 예치되어야 일정대로 출시할 수 있는데, 현재 기준 예치율이 97.3%이기 때문에 별다른 일이 발생하지 않는 한 이더리움 2.0은 예상대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리플(Ripple, XRP)은 알트코인 중 시가총액 2위의 코인입니다. 리플의 상승에에도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일부 영향을 미쳤으며, 더불어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를 리플 넷 파트너로 공식 추가했다는 발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자산 기준 미국 2위 은행인 BoA의 합류는 꽤 오래전 보도된 내용입니다. 그럼에도 영향을 미친 것은 지난 달 리플이 주최한 스웰(Swell) 콘퍼런스에서 BoA가 시연한 리플의 송금 플랫폼인 '엑스커런트'의 때문인 것 같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리플은 한 때 4천원대 초반까지 상승했던 적이 있는 코인입니다. 하지만 이후 2~3년간 100~300원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가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예측했던 리플의 연말 상승곡선이 현실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비교적 최근 비트코인과 리플을 매수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은 이미 2천만 원에 근접했을 때 매수하여 큰 수익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리플의 상승세는 무섭습니다. 현재 저의 리플 수익률은 30%대를 달리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업체에서는 고객유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는 첫 원화 입금 이용자에게 2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빗썸에서는 10월 가입자를 대상으로 투자지원금 3만 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더불어 11월 한달간 수수료 무료 쿠폰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해보려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