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식 라섹 차이 및 가격

by 쀼렁이 2020. 11. 17.

 저는 2011년경 라섹 수술을 받고 현재까지 좌우 시력 1.0, 1.2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안경은 썼다 벗었다 번거로울 뿐 아니라 정말 사람을 못생겨 보이게 만듭니다. 

 

 

 라섹을 한 지 거의 10년이 다되어가는데 야간 빛번짐 약간 외에 안구건조증이라든지 다른 불편함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저는 라섹을 적극 추천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라식 라섹 차이

 라식 라섹의 차이는 "각막 실질부위를 노출시키는 방법"에 있습니다.

 

1) 라식

 

 

 라식은 각막 상피를 잘라 각막에 뚜껑을 만들고, 각막 속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고 다시 덮는 수술 방법입니다. 

 

- 수술대상: 모든 근시, 난시, 원시

 

- 수술 중 및 수술 후 통증: 수술 중 점안 마취로 통증이 없으며, 수술 후에도 통증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 시력회복: 수술 다음날 목표시력의 7~80% 회복 가능합니다. 

 

- 안정시기: 약 1~3개월

 

 

- 라식 특징: 시력 회복이 빠르고, 수술 후 관찰기간이 짧음, 고도 근시 수술 가능, 통증이 거의 없고, 각막 혼탁 부작용이 거의 없음

 

2) 라섹

 

 

라섹은 상피 세포만을 살짝 벗겨내어 시력을 교정한 후 보호용 렌즈를 덮어 각막 상피의 재생을 기다리는 수술 방식입니다. 

 

수술 대상: 근시, 난시

 

수술 중 및 수술 후 통증: 수술 중 점안 마취로 통증이 없으나, 수술 후에는 약 2~3일간 각막 상피 절편 재생으로 이물감 및 통증이 있습니다. 

 

시력 회복: 수술 후 약 3~4일 후부터 점차 시력이 회복됩니다. 

 

안정 시기: 약 2~4개월

 

라섹 특징: 각막이 얇은 사람도 교정이 가능함, 눈이 작은 경우에도 교정 가능, 충격에 강해 관리가 편함

 

 

라식 라섹 부작용

라식 라섹 부작용(공통): 안구건조증, 과/부족교정, 근시 재발, 야간 빛 번짐

 

 

1) 라식 부작용

 

 각막 뚜껑이 100% 완벽하게 다시 붙지 않아 외부 충격에 약합니다. 심한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수술 방법입니다. 

 

 

2) 라섹 부작용

 

 일부 환자에게서 각막 혼탁 부작용이 발생하며, 라식보다 시력 회복이 느리고 수술 후 통증이 라식보다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섹이 라식보다는 조금 늦게 개발된 수술방법으로 더 안정적이고 업그레이드된 수술 방법으로 소개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둘 중 어느 하나가 더 좋은 수술방법이라고 말할 수는 없으며, 환자의 시력, 각막 두께, 생활환경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마일라식(SMILE LASIK: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최근 각광받고 있는 수술 방법의 하나인 스마일 라식은 수술 대상이 한정적인 기존 라식 라섹의 단점을 보완하며, 기존 라식 라섹 수술이 불가능 한 고도 근시, 난시 환자들도 가능한 시력 교정술입니다. 기존 라식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SMILE라식은 최소 2mm의 각막 절개로 가능한 수술로 부작용이 10배 이상 줄어듭니다. 

 

 

라식 라섹 가격 / 스마일라식 가격

 라식 라섹 가격은 100만 원~300만 원 사이입니다. 제가 2011년 경 강남에서 라섹 수술을 받았을 때의 가격은 150만 원이었습니다. 눈은 중요한 기관인지라 가격을 많이 깎고 싶은 생각은 없었고, 자가혈청 안약을 이용한 회복 방법을 선택하여 조금 더 비싸게 수술 비용을 지불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재는 라식 라섹 수술이 활성화되고 경쟁이 있어 가격이 더 저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면 스마일라식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검색으로는 200만 원~300만 원 사이로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보를 많이 찾아보는 만큼 안전하고 저렴한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내 눈인 만큼 수술 전 많은 정보를 찾아 비교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주식 매수 수익률

 연일 상승세를 이어오던 삼성전자 주가가 11월 16일에도 상승 출발하며 최고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6일 오후 12시 43분 기준 삼성전자 주가는 전일 대비 3000원(4.75%) 오른 6만 5300원에 거래되고

bbyu.tistory.com

 

비타민C 메가도스 효과 및 부작용

 30대에 들어서면서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영양제 복용 방법의 하나인 "메가도스" 그중에서도 비타민 C 메가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과도하게

bbyu.tistory.com

 

영등포구 건강검진 병원-필립메디컬센터 후기

 미루고 미루던 건강검진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해당 년에 건강검진을 받지 않을 시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면서 하루빨리 받아야겠다 생각만하다가 회사 근처에 괜찮은 건강검

bby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