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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by 쀼렁이 2021. 6. 7.

 지방세완납증명서는 회사에서 계약이나 각종 승인서류 요청 시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굳이 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법인지방세완납증명서-인터넷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와 관련해서는 이전에 한 번 다뤘던 적이 있습니다. 정부24는 대한민국의 서비스, 정책정보, 기관정보를 제공하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 및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목차- 1. 정부24 서비스 2.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3. 글을 마치며 1. 정부24 서비스 서비스 보조금24 정책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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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24 주요 메뉴

  • 서비스
  • 보조금24
  • 정책정보
  • 기관정보

 

 서비스 메뉴는 정부24가 대한민국의 각 기관과 연계하여 신청,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합니다. 약 9만여 건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고, 약 1,000여 건의 서비스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조금24 또한 한 번 다뤘던 적이 있는 서비스입니다.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각종 현금, 현물, 바우처 등 300여 종을 대상으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혜택을 찾을 수 있고, 1천여 개의 혜택에 대해 검색한 후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홈페이지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국가에서 지원되는 많은 지원금이 있었지만 정작 지원자격에 포함되어 있어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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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정부24에서는 각종 정책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 기관들의 주요 소식을 정책정보, 연구보고서, 동영상 자료 등으로 열람 가능합니다. 

 

 기관정보 메뉴에서는 정부/지자체 조직도에서부터 지자체 운영 사이트, 지자체 축제 및 행사에 이르기까지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확인해 볼 지방세완납증명서 또한 정부24에서 처리 가능한 민원 중 한 가지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지방세는 무엇이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세란?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자지단체의 안정된 존립 및 주민 복지에 필요한 공공 경비를 마련하기 위하여 관할구역 내 주민, 재산과 수익, 기타 특정 행위에 부과하는 조세입니다. 과세권의 주체는 지방자치단체이며, 주로 도로개설, 상하수도 시설, 쓰레기 처리, 주거환경개선 등 주민 생활 편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쓰입니다. 

 

 지방세의 종류에는 취득세, 등록면허세, 레저세, 지방소비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담배소비세가 포함됩니다. 

 

 지방세 체납 시에는 가산금 징수, 재산압류, 부동산 및 자동차 공매 등의 재산상 불이익과 고액 상습체납자 명단 공개, 신용정보 자료 제공, 관허사업 제한 등의 행정규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법인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관에 방문해서 처리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 시 처리기관 및 접수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을 찾는 경우 헛걸음을 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정부24홈페이지에서 미리 처리 가능한 기관을 검색해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 시 민원인에 따라 다른 서류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만 필요하지만 대리인 신청 시에는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 법인 대표자 신청의 경우는 법인 대표자의 신분증, 법인등기사항 증명서 등 위임자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지니 홈페이지나 각 기관에 유선으로 문의하고 필요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법인등기사항 증명서, 주민등록표 등초본, 해외이주신고확인서는 담당공무원이 확인 가능하므로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이용하면 기관 방문 없이 간편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접속

 

 우선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의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회원/비회원으로 신청하기라는 창이 뜨는데 우선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법인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방법-1

 

 다음 화면에서 기업에 해당하는 법인사업자(내국인/외국인)를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법인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방법-2

 

구비서류열람 사전 동의는 전체 열람 가능으로 선택해야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인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방법-3

 

 민원신청하기까지 누르면 완료입니다. 내가 신청한 내역은 나의 서비스-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의 문서 출력을 눌러 출력하면 법인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생각보다 많은 민원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법인기업뿐 아니라 개인 민원 및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니 적극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정부24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정부24 콜센터 1588-2100(09:00~18:00 평일), 혹은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365일 24시간)으로 전화해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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