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등록

by 쀼렁이 2021. 10. 4.

 우체국 뱅킹은 거래내역조회, 이체, 공과금과 경조금 등의 금융서비스 등 일반 은행 인터넷뱅킹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금융상품이나 증명서 발급, 신고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등록

 

목차

1.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우체국 금융상품 조회

3. 우체국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로그인

 

1.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체국 인터넷뱅킹은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우체국 예금 혹은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하며, 인터넷 우체국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2. 우체국 금융상품 조회

 

 

 

 우체국 인터넷뱅킹에서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 조회에서부터 카드와 펀드까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 예금 이용안내

 

 우선 전체적인 이용방법을 보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접속하자마자 첫 번째로 보이는 이용안내를 참고하면 됩니다. 이용안내에는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처음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폰뱅킹 등의 이용안내와 수수료와 금리, 이용시간 안내 등 홈페이지 이용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금 등의 금융상품 조회는 위쪽의 금융상품을 클릭하면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다양한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금상품

 

 예금상품을 클릭하면 인터넷 예금 가입 상품, 입출금이 자유로운 상품, 목돈 굴리기 상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이 소개되며, 다양한 상품을 출시 순, 인기순, 평점 순으로 비교, 조회하여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상품 

 

 카드 상품 페이지에서는 주요 혜택별 카드와 지역화폐 카드 조회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드상품 또한 각종 혜택을 비교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러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펀드상품

 

 우체국 인터넷뱅킹 펀드상품페이지에서는 펀드상품 조회와 펀드매매, 펀드 계좌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우체국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로그인

 

우체국 예금 로그인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공동 인증서로 이름이 바뀐 공인인증서는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에 최초 1회 등록 후에 로그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통장이 없다면 먼저 우체국 방문 및 서비스 신청서 작성이 꼭 필요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과정으로 통장,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이미 우체국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인터넷에서 바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거나 타행 인증서를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동 인증서 외에도 인증서가 필요 없는 스마트인증, PASS인증, ID 로그인 등 다양한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본인만 사용하는 인증서와 인증방법을 통하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PASS앱 설치방법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든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거치게 되어있습니다. 최근에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아니더라도 카톡이나 어플리케이션 등 본인이 이용하기 편한 수단으로 본인인증

bbyu.tistory.com

 

 보통 우체국이라고하면 주로 우편이나 택배 업무만 보러 갔었는데,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예금 등의 상품을 비교할 때 우체국 상품도 함께 확인해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휴대폰으로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올 때, 스팸 전화일 것 같다고 생각하면서도 혹시나 업무적인 전화일까 봐 받고서 후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이나 대출 등 광고 전화가 대부분인데

bbyu.tistory.com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9월 6일부터 복지로에서는 개인이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문자 또는 이메일로 안내하는 '복지멤버십'제도를 시행했습니다. 현재는 기초생활보장, 차상위 등 기존 수급자를 우선 적용하여

bby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