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모아모아/생활정보가득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체험판 다운로드 바로가기

by 쀼렁이 2023. 9. 27.

 건축, 구조 설계 등 도면 제작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캐드입니다. 현재는 다양한 캐드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었지만 원조는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입니다.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목차

1. 캐드란

2.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3.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로드

 

1. 오토캐드란

 캐드(CAD)는 Computer Aided Design의 약자로 컴퓨터 지원 설계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케치와 드로잉을 통해 2D 또는 3D 도면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는 오토데스크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2D와 3D 작업이 가능합니다. 1990년대까지 캐드라고하면 주로 오토캐드를 뜻하는 것이었습니다. 오토캐드는 선축가, 엔지니어와 시공전문가가 2D 및 3D 도면작성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 운송, 산업기계, 소비재, 건축 자재의 제조업체에 제품 개발 및 생산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부터 데이터를 취합하는 포괄적인 관리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2.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굳이 오토캐드에서 작업하지 않고 데이터 조회만 필요하다면 오토캐드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토캐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오토캐드 뷰어를 다운로드해서 도면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오토캐드 뷰어는 CAD 뷰어 및 편집기, Windows 뷰어, 온라인 뷰어가 권장됩니다. CAD 뷰어 및 편집기인 AUTOCAD WEB은 추가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한 인터페이스에서 오토캐드 제도 도구를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뷰어-종류오토캐드-뷰어-종류오토캐드-뷰어-종류
오토캐드 뷰어 종류

 

 오토캐드 윈도우 전용 뷰어인 DWG True View는 윈도우에서 캐드 도면을 확인하거나 버전변환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낮은 버전의 오토캐드에서는 높은 버전의 도면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트루뷰를 사용해 변환하여 도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뷰어로는 AUTODESK 뷰어가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뷰어는 대부분의 2D 및 3D 파일을 지원하여 모든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뷰어 중 사용용도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오토캐드를 통한 심층작업이 필요하다면 오토캐드 소프트웨어 구매가 필요합니다. 

 

 3.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로드

 오토캐드의 풀버전 사용료는 연 250만원 정도로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더더욱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비용을 지불한 정식 사용 전에 한 달간 무료로 오토캐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로드 바로가기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서 체험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뿐 아니라 40여 개가 넘는 오토데스크의 소프트웨어를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체험판
오토캐드 체험판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와 체험판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캐드는 전기 설계, 플랜트 설계, 건축 배치 도면, 기계 설계 등 다양한 부문에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오토캐드를 대체할만한 합리적인 가격의 캐드 프로그램도 많이 개발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은 한 달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고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일정 축구 일정 알아보기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중국에서 개최되는 세 번 째 아시안 게임입니다. 이번 2023년 개최 예정인 제 19회 하계 아시안게임은 1990 베이징 아시안게임,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은 하계 아시안

bbyu.tistory.com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중계 보기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올해로 제19회를 맞는 아시안게임의 공식 명칭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입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중국에서 열리는 세 번째 아

bbyu.tistory.com

댓글